“도대체 얼마면 돼요?” 베트남에게 300만불 제시 받으며 복귀 요청 받자 박항서 감독이 보인 반응

동남아 축구계에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한때 지역 최강으로 군림했던 베트남이 그 자리에서 내려왔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있다. 박항서 감독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며 아시안게임 4강 진출, AFF 스즈키컵 우승,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등 눈부신 성과를 달성했다.

복귀설의 등장

최근 필립 트루시에 감독의 경질 이후, 박항서 감독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트루시에 감독의 아래서 선수단의 기량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박항서 감독에 대한 그리움이 팬들 사이에서 커지고 있는 것이다.

박항서 감독의 현황

박항서 감독은 현재 박닌FC의 고문으로 활동 중이며, 유소년부터 성인팀까지 축구 관련 모든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그는 비상근으로 일하고 있으며, 다른 국가대표팀이나 프로팀의 제의를 받을 경우 겸임이 가능하다는 조건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 복귀 질문에 대한 반응

최근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대표팀 복귀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그는 이에 대해 “고맙다”며 미소를 지었지만, “민감한 질문이라 언급하지 않겠다”고 말하며 답변을 피했다. 그의 이러한 반응은 베트남 팬들에게 더욱 호감을 사며, 그의 복귀를 둘러싼 기대감을 높였다.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의 미래

박항서 감독의 미래와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방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가 이끌었던 과거의 성공과 현재 팀의 상황, 그리고 미래에 대한 그의 생각은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그리고 베트남 축구가 다시 한번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은 모든 축구 팬들의 큰 관심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