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수술만 3번.. 걷는 게 신기할 정도 였던 유명 트로트 가수가 다시 벌떡 일어나 텀블링 할 수 있게 된 비결

MBN ‘대한민국 1% 건강 청문회’에 대한민국의 태권도 선수이자 배우 겸 가수 나태주가 출연하여 무릎 수술만 3번한 속사정을 털어놓았는데요.

나태주는 랭킹 1위라는 영광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엄청난 고통을 견뎌왔다고 합니다.

22년 간의 선수생활동안 십자인대, 연골, 내측 인대 파열까지 무려 3번의 무릎 수술을 겪어왔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더 나아가 트롯무대까지 씹어먹을 수 있었던 그의 건강 비법은 무엇일까요?

ⓒ MBN ‘대한민국 1% 건강 청문회’

이날 방송에 함께 출연한 윤제필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는 보통 무릎 수술 후 6개월~1년의 재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무릎 수술을 3번이나 수술한 그런 환경에서 철저한 관리로 세계 랭킹 1위까지 올랐다는 것은 정말 본인 관리를 너무 잘하신 것 같다며 칭찬했습니다.

거의 1/3로 단축시킨 짧은 재활 기간에도 극심한 고통을 이겨내고 정상의 자리까지 올라간 나태주의 비법은 바로 하얀 가루에 있다고 하는데요.

나태주의 건강 비법인 이 ‘하얀 가루’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콜라겐

ⓒ MBN ‘대한민국 1% 건강 청문회’

바로 피부는 물론 관절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나태주는 생수에 콜라겐 가루 약 2스푼을 넣고 잘 흔들어서 섭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콜라겐으로 관절 건강도 지키고, 목 건강을 위해 수분도 채우고 일석이조라고 합니다.

관절은 뼈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구조물로 콜라겐이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 MBN ‘대한민국 1% 건강 청문회’

이어 윤제필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는 나태주에게 콜라겐 섭취와 함께 하면 좋은 관절 운동을 추천했습니다.

윤제필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소개한 운동은 ‘무릎관절 통증 완화 스트레칭’이라고 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달랑 수건 하나면 된다고 합니다!

우선 스트레칭을 시작하기 전, 수건을 세로로 세 번 그리고 가로로 한 번 접어주세요.

지금 소개하는 스트레칭은 무릎관절 통증이나 경직에 좋은 스트레칭이라고 합니다.

무릎관절 통증 완화 스트레칭

ⓒ MBN ‘대한민국 1% 건강 청문회’

①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통증이 있는 무릎 뒤에 수건을 넣어주세요.

② 두 손으로 정강이를 붙잡고 엉덩이 쪽으로 당겨주세요.

③ 무릎관절이 벌어지는 느낌으로 15초간 유지해주세요.

  • 3회 반복

스트레스가 쌓인 무릎관절에 효과적인 스트레칭!

출처 : MBN ‘대한민국 1% 건강 청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