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질 암세포도 별 수 없어요” 난소암 환자인데 ‘이것’ 먹자 꿈에 그리던 완치 판정받았어요.

한 건강 프로그램에 암으로 죽을 고비를 넘긴 한 여성이 출연했는데, 누웠는데 터질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어서 병원에 가니 난소암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약 5cm크기의 암을 발견하면서 난소, 자궁, 림프절을 절제했다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1-1024x576.png입니다

난소암 수술 이후 냉증으로 인해 손발 시림과 소화불량 증상이 지속되었으며, 항암 후유증으로 복부 내증이 심해지고 변비가 심했다고 합니다.

암과의 사투에서 지지않기 위해 하루 한 시간의 꾸준한 근력 운동과 더불어 철저한 단백질 위주의 식습관을 유지했으며, 무엇보다 ‘이것’을 챙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냉증으로 고생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 그녀의 심부체온은 36.8 정도로 정상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항암 후유증으로 인해 극심해진 냉증 극복에 도움을 준 비법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흑염소 진액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2-1024x819.png입니다

난소암 수술 후 떨어진 기력을 되찾기 위헤 꾸준히 챙겨 먹은 것은 바로 ‘흑염소 진액’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토종 염소인 흑염소는 강한 생명력을 지녀 예부터 약용 동물로 귀하게 여겨왔는데, 실제 조선의 19대 임금 숙종의 보양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흑염소는 고양이라는 본초명으로 몸에 냉기가 있거나 기가 허할 때 흑염소를 처방해왔다고 합니다.

따뜻한 성질로 몸속의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 기혈 순환을 돕기 때문에 자궁과 골반 주변의 기능을 높여 냉증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3-1024x576.png입니다

또한 흑염소는 올레산과 리놀렌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 호르몬 급감으로 유병률이 치솟는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다양한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토코페롤,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실제 흑염소의 항산화 능력은 양고기 활성보다 10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렇다면 흑염소 진액은 그냥 아무때나 마시기만 하면 될까요?

흑염소 진액은 아무때나 마셔도 되지만 흑염소 진액을 마실 때 꼭 하나 빼먹지 않고 먹는 게 하나 있다고 합니다.

생강 편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4-1024x768.png입니다

흑염소 진액을 마실 때 조금 쓴맛이 있는데 쓴맛을 달래기 위해서 뭘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생강 편강을 선택하게 됐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 생강은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온리약 중 하나로 실제 원활한 혈액 순환을 통해 체온을 높이는 진저롤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라키돈산이 풍부한 흑염소 진액과 함께 섭취하면 체온 조절에 많은 도움을 줘 냉증으로 인한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 받을 수 있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 주의사항 ※

따뜻한 성질을 지녀 열이 많은 체질은 복통, 설사 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