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야근과 운동부족으로 피가 돌처럼 굳어가는 사람들이 반드시 따라해야 하는 동작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 잦은 야근과 운동부족으로 고지혈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고지혈증이란 혈액내의 지방질이 비정상적으로 과다한 경우를 말하는데, 고지혈증이 진짜로 위험한 이유는 동맥경화의 주 원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늘은 단 5분이지만 효과만큼은 확실한 고지혈증을 완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예방까지 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정말 간단한 동작이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수건 운동법

허벅지 운동법

ⓒMBN – 엄지의 제왕

먼저 다리를 뻗고 앉아 한쪽 발바닥에 수건을 걸어준다. 그다음 수건 양끝을 잡고 몸쪽으로 당기며, 허리를 숙였다가 편다.

TIP. 무릎을 굽히지 않고 허벅지에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다

전신 운동법

전신 운동 방법은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수건을 잡고 팔을 뻗는다. 그다음 팔을 머리 위로 뻗은 후 머리부터 종아리까지 내려가는데, 수건이 지나가는 자리는 몸을 굽혀준다.

그 상태에서 종아리부터 머리까지 다시 올라올 때는 반대로 수건이 지나가는 자리 몸을 펴준다.

ⓒMBN – 엄지의 제왕

TIP. 수건이 몸에 닿지 않게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건을 내릴 때 숨을 내뱉고 올라올 때 숨을 들이마셔야 한다.

고지혈증은 평소 나쁜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산의 섭취를 줄이고, 혈중 지질을 바람직한 수준으로 낮추기 위해서 지속적인 식사관리가 필요하다.

또, 운동을 꾸준히하는 습관을 들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데 도움을 줄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