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가 정말로 놀랍습니다” 달걀 껍질을 버리지 말고 믹서기에 넣어보세요.

달걀은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가 가능한 동시에 뛰어난 맛과 영양으로 사랑받는 식품입니다. 달걀을 요리하고 남은 껍질은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는데요.

참! 여러분 달걀 껍질 일반 쓰레기로 버리시나요?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시나요? 혹시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셨다면 앞으로는 일반 쓰레기로 버려주세요.

동물이 섭취가 가능하다면 음식물에 해당하지만 달걀 껍질은 이에 해당하지 않아 일반 쓰레기가 맞습니다.

하지만 이젠 쓰레기로 버리기 전 달걀 껍질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믹서기 청소

믹서기는 세척하기가 번거롭고, 날카로운 칼날 때문에 위험해서 최대한 쓰려고 하지 않는 편이었는데요. 앞으로는 필요할때마다 세척 걱정은 안 하고 써도 될 거 같습니다.

달걀 껍질과 약간의 물을 넣고 믹서기를 돌려주면 껍질이 갈리면서 칼날 사이사이와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까지 깨끗이 세척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 세척

텀블러, 물병, 꽃병 중 일부는 입구가 좁아 수세미로 청소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안쪽까지 깨끗히 세척하고 싶다면 달걀 껍질1~2개를 부순 후 따뜻한 물과 세제를 넣고 함께 흔들어 줍니다.

껍질이 연마제 역할을 하여 때를 제거 해주며 구석구석 깨끗이 닦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물때가 낀 컵을 세척할때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철수세미 대용

갑자기 철수세미가 필요한데 없으시다면 달걀 껍질로 철수세미를 만들 수 있는데요. 양파망에 껍질 여러개를 넣은 후 철수세미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묵은 때를 제거하거나 주방 청소할때 사용하면 딱! 입니다.

김치 중화제

김치가 너무 신맛이 강한 경우 달걀 껍질이 신맛을 없애줄 수 있는데요.

달걀 껍질은 알칼리성으로 김치 한포기에 달걀 껍질 2개 정도를 신 김치 속에 넣어두었다가 12시간 정도 지난 후 먹어보면 신맛이 훨씬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과거 선조들이 싱싱한 김치의 맛을 보기 위해 신맛을 잡으려고 사용했던 방법 중 하나라고 하네요

각질 제거

달걀은 피부에 좋기로 소문나 많은 분들이 팩이나 미용에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달걀 껍질도 도움이 됩니다. 껍질 1~2개를 잘게 부순 후 달걀흰자 1개와 섞어 팩을 해주고, 마르면 미온수로 헹궈줍니다.

껍질은 날카로운 경우 잘못하면 얼굴에 상처를 낼 수 있으니 곱게 부숴야 합니다. 헹굴 때 달걀 껍질이 각질을 제거해줘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껍질에 든 칼슘은 피부 세포 재생을 개선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주의사항

여러 가지 살림에 도움이 되는 달걀 껍질을 활용할 때는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식중독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살모넬라균이 존재할 수 있는데요.

살모넬라균은 열에 약해 조리과정에서 대부분 사라지지만 가열하지 않은 달걀 껍질이라면 베이킹 소다를 섞은 물에 담가주시고 만진 후 손과 그릇 등을 깨끗이 세척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