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보다 훨씬 좋습니다” 체내 염증은 물론, 콜레스테롤 싹 배출해 혈관 나이 10살 젊어지게 만드는 음료(+만드는방법)

염증은 생체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 인체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으로 생기는 반응입니다. 염증은 주로 충혈과 부종, 발열, 통증 등으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2~3주 이내 호전되는데 면역력이 떨어지고 방어 체계가 망가진 사람의 경우 3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만성염증이 심하면 심뇌혈관 질환 및 암, 치매, 우울증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우리 몸에서 염증에 가장 취약한 곳이 바로 혈관입니다. 혈관은 염증을 통과하는 통로라서 염증에 공격을 받으면 상처가 생겨 콜레스테롤이 쉽게 축적되고 그로 인해 혈관이 터지면 뇌출혈, 혈관이 막히면 뇌경색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성 염증이 생기는 원인은 미세먼지와 환경호르몬,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만성 염증을 예방할 수 있지만 매일 ‘이것’을 먹으면 혈관 속 염증이 싹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양파주스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성인이 양파주스를 섭취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와 허리둘레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파주스를 자주 챙겨 먹으면 건강 개선에 도움 얻을 수 있습니다.

양파주스 레시피

MBN 엄지의 제왕

양파 주스는 양파 반 개와 사과 1개, 당근 1/4개, 물 250ml가 필요합니다.

사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 개선 및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고, 당근에 함유된 섬유질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MBN 엄지의 제왕

양파와 당근을 끊는 물에 5분간 데치고 사과, 물 250ml를 넣고 목넘김이 좋아질 때까지 최대한 갈아주면 됩니다.

MBN 엄지의 제왕

양파주스는 자주 챙겨 먹으면 염증을 청소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평소 콜레스테롤이 높은 분들은 양파 주스를 챙겨드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