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팔리지만 효과는 짱..” 썸남 앞에서 ‘이 자세’ 따라했다가 10년 묵은 방귀가 쉴새없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0
349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채널에서 ‘★초간단 배에 가스 빼는 방법★ 매일 여기만 누르면 무조건 해결!! [위담 건강지식인]’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재됐는데요.

배에 가스가 많이 차서 고민이신분들 많이 계실거에요.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우리가 평소에 모르고 먹었던 음식과 잘못된 식습관이 배에 가스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떻게 해야 가스가 덜 생기고 또 어떻게 해야 빨리 배출할 수 있는지 소개했습니다.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배에 가스가 도대체 왜 많이 찰까요?

위장이 소화 흡수 능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소화 흡수가 잘되지 않는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 안에 음식물이 오래 머물러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장내 미생물과 함께 발효가 되고 이 과정에서 가스가 많이 나오게 된다고 해요.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애초에 가스가 잘 생기지 않게 하려면 먼저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빨리 먹게 되면 공기가 위 속으로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결국 가스를 많이 만들게 된다고 합니다.

너무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시고 장내에 소화 흡수가 잘되지 않아서 가스를 많이 발생시키는 음식을 포드맵이라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마늘, 양파, 콩, 잡곡, 커피, 우유, 치즈, 탄산음료 등을 말합니다.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마늘즙, 양파즙 많이들 드시는데요. 이렇게 즙 형태로 드실 경우 포드맵 음식을 빠르고 많이 섭취하게 된다고 해요.

이 경우 가스가 더 많이 부글부글 차게 된다고 해요.

커피와 우유 모두 포드맵 식품인데 이 둘을 섞어서 라떼로 드시게 되면, 마찬가지로 가스가 많이 생성되게 된다고 해요.

탄산음료 속에 들어있는 이산화탄소는 위를 팽창시키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가스와 트림을 많이 만들게 된다고 하네요.

복부 가스 해결방법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1. 혈자리 자극

합곡 : 손에 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파인 부위

합곡을 꾹꾹 눌러서 자극을 해주세요.

곡지 : 팔을 접었을 때 팔꿈치 중간에 움푹 들어간 부위

이 부분도 자극을 해주세요.

내관 : 손바닥을 봤을 때 손목에서 손가락 4마디 정도 내려와서 중간 부위

내관도 꾹꾹 자극을 해주시면 됩니다.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2-1. 요가 자세

이 자세는 요가에서 고양이 기지개 펴기 자세라고 합니다.

①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이마를 바닥에 대주세요.

② 그 상태에서, 손을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장에 자극이 조금 더 갈 수 있게 엉덩이를 위, 아래로 움직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2-2. 요가 자세

① 반대로 누워서 하늘을 보고 누워서 다리를 접어주세요.

② 그 상태에서 가슴 쪽으로 당겨주세요.

엉덩이나 골반이 들리지 않도록 바닥과 엉덩이 골반이 닿도록 꾹 누른 상태에서 2~3분 유지.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2-3. 요가 자세

①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꼿꼿하게 세워주세요

② 다리를 꼬아준 상태에서 다리를 꼬아준 방향과 반대로 상체를 틀어주세요.

10초 정도 유지

반대 방향으로도 10초 정도 유지

이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게 되면 장을 자극해 가스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유튜브 ‘강남위담한방병원’
3. 복부 마사지

허리를 편 상태에서 의자에 앉거나 바닥에 누워서 두 손을 포갠 후 복부를 잡고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둔해진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줘서 가스가 덜 생기고, 빨리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배에 가스가 계속 차는데 시원하게 안나와서 이 방법 저 방법들을 총동원하셨던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전혀 없으셨던 분들!

단 1분만에 기분 좋게 가스를 배출할 수 있다고 하니, 배에 가스가 찰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