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이후 골밀도가 감소하면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 이후 급속도로 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예방이 더욱 중요한데, MBN ‘엄지의 제왕’에서 뼈 건강 챙기는 법을 공유했습니다.
‘뼈 건강’ 하면 칼슘만 생각하기 쉬운데, 물론 뼈 건강의 필수 영양소는 칼슘이긴 합니다.
근데 이 칼슘의 흡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조 및 촉진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 필요한데, 바로 비타민 D와 비타민 K가 필요하다고 해요.
비타민 D의 경우 생선, 달걀, 우유 등으로 다들 잘 챙기고 계시지만 햇빛으로 부터 자연 건조한 버섯은 매일 챙겨먹기 힘들죠?
그래서 비타민 D가 풍부한 만가닥 버섯 표고버섯 그리고 비타민 K가 풍부한 미역으로 냉동실 상비약 ‘재생 큐브’를 만들어 봤다고 합니다.
다들 요즘 많이들 활용하고 계시는 살림 꿀팁이 하나있죠?
냉동실에 간 마늘 큐브라던지 청양고추 큐브, 대파 큐브 등을 만들어놓고 보관해두고 계실 것 같은데요.
지금 소개하는 냉동실 상비약 ‘재생 큐브’ 또한 재료들을 잘게 썰어 물과 함께 얼음 틀에 넣어 얼려서 수시로 꺼내먹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재생 큐브 만드는 법
만가닥버섯, 표고버섯, 미역을 잘게 썰어 물과 함께 얼음 틀에 넣어 얼리면 완성 입니다!
재생 큐브 활용법
- 찌개나 국을 끓일 때 채수로 활용
- 밥을 지을 때도 넣어주면 건강도 밥맛도 UP!
- 찜이나 생선조림에 넣어도 깊고 시원한 맛 ↑
뼈 건강을 위해 뼈 건강을 되살리는 재생 큐브 솔루션을 받은 한 주부의 경우 한 번 만들어 두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요리에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불린 쌀 위에 재생 큐브를 2~3개 넣어서 재생 큐브로 밥을 짓고 있었습니다. (고두밥을 원한다면 물을 적게, 진밥을 원한다면 물의 양을 그대로)
또 찌개에도 채수 대용으로 2~3개씩 넣고 있었으며, 각종 반찬에도 재생 큐브를 넣고 있다고 하네요.
따로 육수를 내거나 조미료를 넣을 필요 없이 이렇게 미리 만들어두고 사용하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뼈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꼭 만들어 두세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