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동안 열풍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래의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는 얼굴을 갖기 위해서 잔주름 하나까지도 관리하는 추세죠?
안면의 다양한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 같은 노화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 시술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짧고 가격도 많이 저렴해지긴 했지만, 반영구적인 시술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나 부담스럽기 마련인데요.
MBN ‘엄지의제왕’에서 피부 탄력 강화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바르는 보톡스 앰플’을 만드는 법이 공개됐습니다.
MBN ‘엄지의제왕’에 유현주 천연 화장품 전문가가 출연하여 바르는 보톡스를 활용한 ‘보톡스 앰플’을 만드는 법을 전수했습니다. 정확히 ‘보톡스 펩타이드’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의료용 보톡스가 아닌 주름 개선 화장품에 사용되고 있는 성분으로 일명 바르는 보톡스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보톡스와 보톡스 펩타이드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보톡스 펩타이드의 성분은 ‘아세틸 헥사펩타이드-8’ 라고도 부른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독소에서 추출한 보툴리눔과는 달리, 피부에 자연적으로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비자극성 무독성 성분으로 보톡스와 비슷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화장품의 관건은 흡수율이죠? 피부에 장벽을 뚫고 어느 정도로 들어가냐에 문제인데요.저분자 펩타이드로 분자의 크기가 작아서 피부에 흡수가 빠르고 보톡스 처럼 근육에 직접 작용하지는 않지만 일시적으로 안면 근육의 수축의 강도를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발랐을 때 눈가나 입가의 잔주름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시중에 판매하는 화장품의 경우 보톡스 펩타이트 성분 함유시 적게는 10만 원에서 100만 원대까지 가격대가 굉장히 부담스럽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보톡스 펩타이드는 성분 자체는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 돈 1만 원이면 충분하다고 하는데요.
이제 더 이상 비싼 돈 주고 보톡스 맞지 마시고, 앞으로는 나만의 천연 기능성 화장품을 만들어서 발라보시는 것이 어떠세요? 보톡스와 똑같은 효과를 낸다고 하니깐요!
보톡스 펩타이드는 30ml 기준 약 1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실제로 한 번 만들 때 사용하는 양이 1~2m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30ml 한 병 구매시 1년 이상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보톡스 펩타이트 외에는 진정작용과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로즈 워터, 수분·진정 작용을 하는 알로에 겔, 피부 탄력 강화 및 재생 효과가 있는 콜라겐, 노화 방지 및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비타민E 등이 필요합니다. 위 재료는 모두 인터넷이나 화장품 원료 가게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라고 합니다.
보톡스 앰플 만드는 법
로즈 워터 20ml를 넣어주세요. 알로에 겔 20g을 넣어주세요. 로즈 워터와 알로에 겔을 잘 섞어 젤 형태가 될 때까지 저어주세요.
모든 재료는 정확한 계랑 필수! 계량기가 없는 경우 (로즈 워터, 알로에 겔)소주컵 반 컵
여기에 콜라겐 1g을 넣어주세요. 비타민 E도 1g 넣어주세요. 계량기가 없는 경우 (콜라겐, 비타민E) 밥 숟가락으로 1스푼
마지막으로 보톡스 펩타이드 1g을 넣어 섞으면 보톡스 앰플이 완성됩니다. 스포이드 타입으로 20방울
보톡스 앰플 30ml 기준 보톡스 펩타이드 1g이 적정 비율이라고 합니다.
더 큰 효과를 보기 위해 많이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재료를 너무 많이 넣게 되면 피부에 트러블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정량 사용을 추천 한다고 합니다.
보톡스 앰플은 공병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1~2달 가량 사용 가능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두 번씩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앰플 바르는 방법
▣ 사용 순서 : 스킨 → 보톡스 앰플
코를 중심으로 U자를 그리며 가볍게 마사지해주세요. 턱 아래 방향으로 부드럽게 쓸어내리며 바르기
* 피부 노화의 지름길 무조건 올려 바르는 습관 X 턱을 올려 치면서 바르는 방법 X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