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수치가 확 떨어져요” 6개월 동안 밥을 이렇게 먹었더니 고혈압과 당뇨에서 완전히 해방됐습니다.

한 건강 프로그램에 5년 전 종합 검사 결과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협심증을 판정 받았던 여성이 출연했습니다.

당시 전문의에게 산소 공급이 안 돼서 머리가 아플 수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송곳으로 머리를 찌르는 듯한 고통은 물론 심할 때는 칼로 머릿속을 휘젓는 듯한 아픔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02-1024x684.png입니다

그동안 이렇게까지 아픈 적이 없었는데, 충격을 받자 혈압 수치가 250mmHg까지 올라갔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보조제인 약물을 복용하게 됐는데 몸이 붓고 잠을 잘 수 없는 심각한 가려움증이 동반됐다고 해요.

약물 부작용으로 하는 수 없이 약물을 중단한 뒤 ‘식습관을 바꿔보자’ 마음 먹고 평소 좋아하던 고기, 밀가루, 흰 쌀밥을 끊고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 밥부터 바꿨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이 여성은 ‘이 밥’ 만으로 고혈압, 당뇨, 협심증,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이 싹 치료 됐다고 하는데 과연 ‘이 밥’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뽕잎 잡곡밥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526395341795.jpg입니다

바로 현미잡곡밥에 뽕잎가루를 넣은 ‘뽕잎 잡곡밥’이라고 합니다.

혼합 잡곡을 씻어 10분 정도 불려준 후 뽕잎가루 한 숟가락을 넣고 밥을 지으면 완성이라고 해요.

뽕잎 잡곡밥을 먹다보니 서서히 혈압&당뇨 수치가 낮아지는 것을 경험했는데, 혈압 수치 250mmHg에서 180mmHg로 수치가 확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렇게 6개월 정도 꾸준히 먹었더니 고혈압과 당뇨에서 완전히 해방됐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03-1024x768.png입니다

정말 이렇게 이 여성 처럼 밥만 바꾼 것만으로 당뇨, 혈압 수치 정상화가 가능할까요?

실제로 혈압강하제를 먹어도 혈압이 오르기 마련인데 ‘뽕잎 잡곡밥’의 경우 현미에 들어있는 섬유질과 피틴산이 혈관 내 불순물들을 청소해줘서 혈관의 탄력성이 회복 되면서 혈압 관리가 잘 될 수 밖에 없다고 해요.

그리고 뽕잎은 본래 상엽이라고도 불리는 한약재인데 천연 혈당강화제라고 불릴 만큼 혈당을 떨어뜨리고 췌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