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덩어리가 싹 사라졌어요” 폐암 말기 환자였는데 ‘이걸’ 먹자.. 싹 사라진 암 덩어리

폐암 조기 발견율은 20.7%로 위암 61.6%, 대장암 57.7%, 유방암 57.7% 등 다른 주요 암종에 비해 굉장히 낮은 수준입니다.

조기 발견율이 낮은 것은 폐 안에 신경이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이유로 암 덩어리가 자라도 전혀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53-1024x645.png입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전혀 없고 암이 점점 커지면서 감각신경이 분포하는 곳을 침범해야 비로소 통증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면 이미 3-4기로 진행된 상태가 대부분이라고 해요.

폐암 진단 후 5년 이상 생존할 확률은 30%대이며 특히 다른 장기로 전이된 4기 이상 말기 폐암은 5년 생존율이 8.9%로 뚝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만큼 치료가 힘들고 생존율이 낮은 암이 바로 폐암이지만, 한 건강 프로그램에 따르면 폐암 말기 환자를 살린 특별한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비단풀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54.png입니다

바로 ‘비단풀’ 이라고 하는데요.

비단풀은 지면을 비단처럼 곱게 덮는 형상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우리나라의 공터나 길가, 들판, 물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풀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하는 풀로 다른 나라에서도 약용으로 쓰일 정도로 그 효능을 인정 받았다고 하는데요.

비단풀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항염증에 효과가 있어서 폐암 완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단풀 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55-1024x578.png입니다

이러한 비단풀은 비단풀 물로 만들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비단풀은 30분 이상 물에 끓이면 쓴맛, 떫은맛이 나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비단풀을 20~30분간 우려낸 후 음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끓여 먹을 경우에는 20분 이내로 끓일 것!)

특히 중요한 것이 비단풀 같은 야생초를 먹을 때 주의할 점은 바로 세척이라고 합니다.

반드시 흐르는 물, 담근 물에 두 번 정도 씻어 중금속과 유해물질을 모두 제거한 뒤 드셔야 한다고 해요.

단 시간에 씻을 때에는 식초, 소주물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