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발라주면 됩니다!” 화장품, 땀 자국 묻은 누런 모자 새것처럼 만드는 초간단 방법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채널에 ‘화장품, 땀 자국 누런 모자 집에서 새 것처럼 세탁하는 방법! 편리하고 유용해 너무 감사하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한 번 봐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꿀팁으로 오래된 모자도 충분히 새 모자로 재탄생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52-1024x576.png입니다

평소에 모자가 더러워졌을 때 어떻게 세탁해야 할지 고민한 적 있으실거에요.

그냥 세탁기에 돌리자니 모자가 쭈굴쭈굴하게 변형될까봐 걱정하셨던 적도 있으실 것 입니다.

특히 화장을 하는 분들은 얼마 쓰지 않아도 안쪽에 화장품이 묻어 빨리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렇게 오염된 모자를 아주 간단하게 세탁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53-1024x577.png입니다

① 큰 지퍼백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봉지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② 준비한 지퍼백에 오염된 모자를 넣어줍니다
③ 그 다음에 샴푸를 2~3번 펌핑해줍니다
④ 모자가 잠길 정도로 미온수를 넣어줍니다
⑤ 샴푸가 잘 풀릴 수 있도록 여러 번 흔들어줍니다
⑥ 약 20분 정도 방치해둡니다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모자가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사용금지!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54-1024x578.png입니다

20분의 시간이 지났으면 한번 더 흔들어주신 다음 내용물을 꺼내주세요.

그리고 오염이 심한 부분에는 폼클렌징을 살짝 발라줍니다.

그 다음 부드러운 솔로 문질러 주시면 정말 잘 지워지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화장품이나 땀자국이 많이 묻어있는 모자의 안쪽도 깨끗하게 닦아주시고 미온수로 잘 헹궈주시면 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55-1024x577.png입니다

새 것처럼 세탁된 모습이 보이시나요?

세탁이 끝났으면 수건을 활용해 모자의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물기를 제거 한 수건을 모자 안에 넣어 건조시켜주면 됩니다.

이렇게 수건을 넣은 다음 바람이 잘 드는 곳에 건조시켜주시면 모자의 모양이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