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우리의 몸에서 가장 혹사당하는 부분은 바로 ‘눈’ 아닐까요?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시작해서 이동할 때, 일할 때, 휴식을 취할때도 우리의 눈은 잠시라도 쉴 틈이 없습니다.
특히 PC, 스마트폰 등을 비롯한 각종 볼 것들에 24시간 노출된 요즘 눈의 피로는 더욱 가중되고 있으며 이는 빠른 시력 저하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엄지손가락 하나로 시력을 0.1에서 0.8까지 회복 시켜주는 마사지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과거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시력 회복 더 이상 꿈이 아니라며, 마사지만 해도 시력이 좋아진다는 ‘눈 근육 마사지’가 공개됐습니다.
이 날 방송에 출연한 하수엽 씨는 매일 꾸준히 눈 근육 마사지를 시행한 결과 18년 동안 함께 해온 안경을 벗고 7년 째 안경 없이 생활 중이라고 밝혀 패널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해요.
엄지손가락으로 눈 주변 근육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는 것만으로도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당장 따라해보세요!
눈 근육 마사지
① 손을 깨끗이 씻는다
②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왼쪽 눈두덩이 아랫부분을 3회 눈과 광대뼈 사이를 힘주어 누르지 않고 지나가듯이 마사지한다
③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왼쪽 눈과 왼쪽 눈썹 사이를 3회 마사지한다
- 이때 눈은 감는 게 좋음.
- 뭉친 데가 느껴지면 푸는 느낌으로 마사지 하기
이어 왼쪽 엄지손가락으로 끝으로 오른쪽 위 동작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④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끝으로 오른쪽 눈과 코 사이 정명혈 자리를 지그시 10초간 눌러 준다
(반대쪽도 똑같이 시행해주세요)
⑤ 양 엄지손가락으로 눈썹 뼈 아래 움푹 파인 혈 자리를 올려주듯이 10초간 눌러 준다
- 지금까지 기본 동작으로 위 동작을 1세트로 3회 반복
- 빠른 효과를 위한 무리한 동작은 오히려 안 좋음
① 손바닥으로 눈을 가려준다
② 반대쪽 손바닥은 뒤통수 쪽으로 손바닥끼리 마주 보게 감싸 준다 (오른쪽, 왼쪽 모두)
③ 손 전체로 눈을 따뜻하게 1분간 감싸 준다
- 손바닥에서 열감이 느껴질 때 손 떼기 (주무시기 전에 하루에 1~2번)
- 손을 뗄 때는 눈을 천천히 뜨기
위 동작은 엄지손으로 자극받은 눈을 손바닥으로 마무리하는 동작이라고 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