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은 심장, 뇌, 신장을 손상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전조 증상이 없어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릴 만큼 치명적입니다. 수명은 혈관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돌연사 위험도 높아진다고 하죠? 어떻게 보면 당연한 얘기일 수 있는 내용이지만, ‘나는 아니겠지’라는 막연함이 있기 때문에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단 4개월 만에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고혈압을 이겨낸 것은 물론, -10kg 체중 감량에도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노아인 씨는 60세의 나이에 고혈압약을 완전히 끊어냈다고 하는데요. 그 비결은 바로 2019년부터 매일 꾸준히 실천한 2가지 습관이라고 합니다.
노아인 씨가 고혈압약을 끊을 수 있었던 첫번째 습관은 바로 다름아닌 ‘걷기’라고 하는데요. 걷기는 사실 누구나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죠?
너무나도 평범한 거 같기도 한데.. 노아인 씨는 절대 평범하지 않다며 그냥 걷지않고 조약돌 위에서 걷는다고 하는데요.
노아인 씨는 2시간 30분 하루 150분씩 조약돌 길, 숲길, 평범한 길 포함해서 13,000보 이상을 걷는다고 합니다.
이를 들은 이승협 한의사는 충분히 도움이 된다며, 발바닥 안쪽에 있는 용천혈에 주목하라고 했는데요.
용천혈은 기력이 조금 떨어지거나 몸이 무거울 때 지긋하게 눌러주면 전신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원기가 회복이 되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연구도 있는데 실제로 고혈압 환자에게 8주간 용천혈등 발에 있는 혈 자리를 스스로 자극하는 발 반사 요법을 실행했더니 평균 혈압 수치가 26mmHg씩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1. 칭얼칭얼 걷기
이어 노아인 씨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하루 3분만 투자하면 평범한 걷기 30분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이 걷기의 이름은 바로 ‘칭얼칭얼 걷기’라고 합니다.
칭얼칭얼 걷기는 어린이가 칭얼대는 것처럼 팔을 흔들며 걷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노아인 씨의 비법인 이 칭얼칭얼 걷기는 자세를 잘 잡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먼저 배가 쏙 들어가도록 배에 힘을 주고 등을 곧게 펴주세요. 이때 어깨, 팔, 손의 힘을 빼주세요. 그 다음 양팔을 있는 힘껏 올렸다가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떨어트려주세요. 자세를 유지한 채로 짧은 간격으로 제자리걸음 해주세요. 가능하면 뒤꿈치를 살짝 들어서 용천혈이 자극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동작을 하면 손발을 가볍게 털게 되는데, 몸을 가볍게 터는 동작은 신체 말단까지 혈액 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도움.
또한 상체 지탱을 위해 하체에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 생리활성물질이 분비되면서 엔오라는 일산화질소를 내보내는데 혈관이 이완이 되고 혈액 순환 촉진 역할.
* 하루에 1분씩 3세트 = 총 3분이면 30분을 걸은 듯한 효과.
2. 에스컬레이터 걷기
복부에 힘을 주고 똑바로 선 뒤 에스컬레이터를 오르내리듯 무릎을 굽혔다 펴주세요. 그 상태에서 제자리걸음을 하면서 무릎을 굽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듯 걸어주세요. 동작 시 혈액 순환이 잘되도록 용천혈을 자극하면서 복근와 하체에 힘을 주며 걸어주세요.
* 에스컬레이터 걷기 또한 하루 1분씩 3세트 = 총 3분 실행.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