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가 싹 사라집니다” 이것을 매일 4알 먹었더니 아침이 달라졌어요.

만성피로증후군이란 특별한 이유 없이 설명하기 어려운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피로가 나타나며 충분히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좋아지지 않아서 직장이나 학교 등 사회활동의 저하가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점점 피로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이런저런 검사를 해 보아도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하는데 이런 만성적인 피로가 계속되면 무슨 심각한 병에 걸린 게 아닌가하고 걱정들을 많이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5-1024x677.png입니다

사실 피로하다는 것은 몸과 마음이 지쳤으니 좀 쉬라는 신체의 자연적 반응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평소보다 잠도 잘 자고 쉬어보기도 했으나 좀처럼 피로가 사라지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하루 4알만 먹어도 피로가 싹 풀린다는 집에서 직접 만드는 천연 피로회복제를 공개했습니다.

미리 만들어놓고 피로를 느낄 때마다 하루 4알만 꺼내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일까요?

마늘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1024x768.png입니다

바로 마늘이라고 합니다.

한의학에서 신장의 양기란 부신이라고 하는데, 부신 기능을 북돋아주는 것이 바로 마늘이라고 해요.

또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탄수화물을 분해해 에너지를 만들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니까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나 좋은 마늘은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마늘 식초 매실 절임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8-1024x683.png입니다

[재료_ 마늘 400g, 식초 240ml, 물 200ml, 매실액 1컵 반, 식초 600ml]

①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마늘을 넣는다
② 식초 240ml, 물 200ml를 유리병에 넣어 밀봉한 뒤 1주일 숙성한다 (마늘의 아린 맛을 제거하는 과정)
③ 냄비에 식초 600ml, 매실액 1컵 반을 넣고 끓인다
④ 일주일 뒤에 유리병에서 식초와 물만 빼서 버린다
⑤ 마늘은 다시 유리병에 넣는다
⑥ 마늘만 남은 유리병에 끓인 매실과 식초를 넣는다
⑦ 식힌 뒤 냉장 보관한 채 한 달 숙성한 뒤 먹는다

매실 씨앗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 성분이 있는데, 씨앗 채 청을 담그면 독성 성분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끓여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9-1024x730.png입니다

부신 기능이 덜어지면 의사분들이 주로 추천하는 게 바로 셀레늄이라는 영양소라고 하는데요.

셀레늄이 부신을 자극해서 부신 호르몬이 많이 나오게 만들어주고 활성산소도 제거하면서 피로도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은 바로 마늘로 피로 해소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