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약 먹을 일이 없어졌어요” 4년 동안 꾸준히 아보카도를 챙겨 먹은 여성에게 벌어진 놀라운 일

위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재료는 영양이 굉장히 풍부해서 기네스북에 등재됐을 뿐만 아니라 타임지에까지 이름을 올린 과일이라고 합니다.

위암의 씨앗, 한국인의 국민 질병 위염을 다스리는 데 도움을 주는 최적의 식재료는 바로 과일 ‘아보카도’라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위 점막을 튼튼하는 데 도움을 주고 위염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 수를 감소시키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굉장히 풍부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위염으로 인한 위벽의 출혈을 막아주는 비타민K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염 예방 및 억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실제 한 논문을 통해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위염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아보카도는 산성을 중화시켜주는 알칼리성 식재료로 속쓰림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위염 완화를 위한 최적의 과일이라고 합니다.

위염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아보카도. 그렇다면 위 건강 맞춤 아보카도 활용법은 무엇일까요?

한 건강 프로그램에 4년 동안 꾸준히 아보카도를 챙겨 먹고 위 건강에 도움을 받은 여성이 출연했는데, 그녀는 5년 전 체중이 90kg으로 고도비만 상태였다고 합니다.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잘못된 습관은 위염을 불러왔고 그렇게 시작된 위염이 위궤양과 역류성 식도염을 불러오는 악순환이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무너진 위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식습관을 모두 바꿨다고 하는데, 아보카도를 1년 정도 먹은 후부터 위가 참 많이 편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 잠깐만 편한 게 아니라 그 이후로도 쭉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통증도 없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즐겨 먹게 되고 지금도 식사 대신 아보카도를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여성은 평소 아보카도를 어떻게 섭취하고 있을까요?

1. 아보카도 주스

① 아보카도는 흐르는 물에 씻어준 뒤 숟가락으로 과육을 파내준다
② 손질한 아보카도 1개와 바나나 반개, 우유 한 컵을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TIP. 

- 반으로 칼집을 내고 아보카도를 양손으로 비틀어 주면 쉽게 반으로 갈라진다
- 칼을 아보카도 씨에 찔러준 뒤 살짝 돌려서 빼내주면 씨가 쉽게 분리된다

바나나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위의 산도를 낮추는 역할을 하고 위궤양과 속 쓰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풍부한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함께 하기 때문에 아보카도와 바나나를 주스로 갈아먹는 방법은 위염을 완화하고 위를 건강하게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우유에 풍부한 칼슘 역시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 위염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아보카도 비빔밥

① 아보카도 반개를 얇게 썰어 현미밥 위에 올리고 낫토 2큰술을 넣어준다
② 각종 채소를 곁들여준다
③ 양념 대신 오이장아찌를 잘게 다져 1큰술을 넣어준다

낫토의 끈적끈적한 성분은 폴리글루탐산으로 유해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의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또한 오이를 장아찌로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오이에 풍부한 비타민B의 함량이 높아지게 되는데 이 역시 위벽에 난 상처를 회복시켜 주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보카도, 낫토, 오이장아찌를 함께 먹는 것은 위염 완화와 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해요.

3. 아보카도 구이

① 씨를 제거한 아보카도를 기름을 두른 팬에 구워준다
② 씨를 빼낸 자리에 달걀을 깨서 넣어주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 10분간 익혀준다
③ 날치알을 올리고 약한 불로 1분가량 익혀주면 완성

아보카도를 기름과 함께 구워서 섭취하는 방법은 위를 튼튼하게 하는 아보카도의 지용성 비타민K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이때 위벽을 보호하는 레시틴이 풍부한 달걀과 위 점막을 튼튼가헤 하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날치알을 곁들여 먹으면 위염과 위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