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반신반의하면서 따라했는데..” 운동+스트레스 없이 3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우리에게 가장 좋아하면서도 익숙한 음식은 바로 한식입니다. 건강한 탄수화물과 다양한 채소, 단백질, 발효식품 위주로 구성된 ‘건강한 전통 한식’이 아닌 서구화 흐름에 따라 정제 탄수화물과 고기, 기름이 많은 음식들로 변하고 있는 요즘 한식은 다이어트 기간에 가볍게 먹을 수 없는 식사 종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한식도 양 조절만 잘한다면 체중 감량을 쉽게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식으로 양을 조절하는지 알아봅시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건강한 다이어트 꿀팁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에서 “세상의 모든 한식, 이렇게 먹으면 살 쏙쏙 빠져요.” 이라는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요. 영상 속 이지은은 “한식 소식공식”이라는 한식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방법을 알아 보는 것에 앞서 이 한식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3가지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로 일상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와 닭 가슴살 등 한정적인 음식만 찾아 먹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음식을 참음으로써 생기는 폭식을 방지합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반찬으로 구성해 먹어도 괜찮기 때문에 폭식을 방지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상황 관계없이 다이어트가 지속 가능합니다. 식사 약속 또는 여행 계획이 있더라도 한식만 선택한다면 얼마든지 적용하여 다이어트 유지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한식 소식공식”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이유만 알아보아도 매우 쉬운 다이어트로 보여지는데요. “한식 소식공식”의 세팅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밥 1/2 공기와 반찬 2가지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밥의 종류는 쌀밥/현미밥/잡곡밥/곤약밥 등 다양한 밥 종류가 모두 가능하며 대신에 양만 한 끼에 100g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그리고 2종류의 반찬이면 어떤 반찬도 상관없습니다. 이것 또한 양 조절이 매우 중요한데요. 각 반찬당 종이컵 1컵 정도의 양을 지키면 됩니다. 대신 김치와 멸치볶음 등 조그만 양에도 진한 간이 되어있다면 종이컵 1/3 또는 1/2컵 정도로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식사를 할 때 업무를 하는 등 다른 일을 하며 밥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은 식사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한 끼에 너무 다양한 종류에 음식을 함께 먹게되면 한입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고 재료의 맛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9첩 밥상 등 화려한 상차림의 음식은 과식으로 이어질 확률이 크다고 하는데요. 또한 내 눈앞에 너무 많은 음식이 펼쳐져 있다면 내가 금방 먹은 음식에 대해 집중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이러한 이유로 “한식 소식공식”은 반찬 개수를 2개로 줄여 과식을 방지하고 한 끼 식사 만족도를 올라가게 하는 것입니다. 이 소식 공식은 단순히 양 조절을 최대한 적게 하거나 무조건 덜먹자가 아닌 미각이 만족할 수 있는 올바른 식사법으로 자연스러운 양 조절과 체중 감량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줍니다.

이지은은 마지막으로 “한식 소식공식”을 시작할 때의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미각이 많이 둔해져 있는 상태 또는 음식을 먹어도 맛이 금방 찾아지지 않는 분들에게는 즉석 밥보다는 지은 밥을 추천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밥 반 공기 양에 대한 부족함, 불안함이 느껴진다면 일반 밥 보단 곤약 밥을 추천했습니다. 곤약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자주 활용되는 재료로 한식 소식공식 다이어트 시 양에 대한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입을 먹을 땐 한입 자체에 최선을 다해 맛을 느끼는 것입니다. 밥을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다 보면 씹는 횟수가 많아지고 자연스레 포만감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해당 영상 댓글에는 “소식꿀팁 보면서 열심히 따라했더니 8kg감량했다”,”운동 없이 스트레스 없이 60kg에서 57kg (173cm)까지뺐어요. 감사합니다” “지은님 소식공식 영상덕에 5키로 빠졌고, 안 맞던 바지가 들어가요” 등 실제로 해당 영상을 따라 한 뒤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먹고 싶은 한식을 먹을 수 있으면서도 안전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빠르게 감량하는 만족도 높은 다이어트 방법 “한식 소식공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