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도 양악했냐고 자꾸 물어봄..” 아래턱 튀어나와 놀림 많이 당했는데 ‘이 방법’ 따라하고 주걱턱이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주걱턱은 주걱 모양으로 길고 끝이 밖으로 굽은 턱을 말하는데요. 아래턱의 성장이 과도하거나 성장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아래턱이 튀어나오는 것입니다.

주걱턱의 경우 대개 아래턱이 앞으로 나오면서 아래쪽의 치아가 위쪽에 비해 앞으로 나와있는 양상의 교합이기 때문에 주걱턱 자가교정을 통해 교합이나, 주걱턱을 완전히 개선시킬 순 없다고 하는데요.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다만 턱이 점점 더 길어지면서 관절 위치가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관절 위치의 문제로 턱이 점점 길어지거나 넓어지는 것을 개선 시킬 수는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채널에서 턱 관절에서 턱 끝까지 전체의 길이가 길고 앞으로 나온 분들을 위한 자가 교정 운동법을 소개했는데요.

평소 턱 길이가 길거나 앞으로 나와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분이시라면 한번 따라해보시길 바래요.

귀 주변 풀어주기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① 귀 앞부터 턱아래까지 5포인트를 잡고 2, 3지로 이완 시켜주세요.
② 그 다음 엄지사면으로 꾹 눌러 뼈 경계선을 쭉 쓸어내리는 것을 5회 진행 해주세요.

=> 이 때 뼈와 뼈사이의 경계선을 정확히 풀어 줘야 효과↑
③ 귀 뒤쪽 뼈가장자리부터 턱각까지를 엄지사면으로 꾹 눌러 5회 쓸어 내려주세요.

귀주변은 유착이 매우 쉽게 일어나고 긴장되면 얼굴선이 무너진다고 합니다.

턱 라인 흔들며 풀기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① 턱의 중심부부터 턱라인을 따라 턱뼈를 엄지와 2,3지로 잡아주세요.
② 양 옆으로 이동하면서 꾹 누르고 흔들어 주는 것을 5회 이상 반복

=> 손가락으로 뼈를 잡고 뼈를 문지른다는 느낌으로 흔들어줘야 효과 ↑

벌어진 턱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데 매우 중요한 동작!

고개 숙인 턱 관절 운동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① 양손으로 턱 중심을 잡고, 고개를 숙이면서 입은 자연스럽게 벌어지도록 해주세요.
② 머리의 무게로 턱이 안으로 들어가도록 한 상태에서 10초 유지, 풀어주는 동작을 5~10회 반복

=> 손에 힘x, 머리의 무게만으로 자엽스럽게 넣어주도록 o
③ 같은 동작을 취한 상태에서 입을 반만 여닫는 운동을 10~30회 반복

고개 젖힌 턱관절 운동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① 양손으로 턱 중심을 잡고, 고개를 젖히면서 입은 자연스럽게 벌어지도록 합니다.
② 손의 무게로 턱이 안으로 들어가도록 한 상태에서 10초 유지하고 풀어주는 동작을 5~10회 반복

=> 손에 힘x, 손의 무게만으로 자연스럽게 넣어주도록 o
③ 같은 동작을 취한 상태에서 입을 반만 여닫는 운동을 10~30회 반복

나무젓가락 물기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나무젓가락 2개를 준비하고, 두꺼운 부위와 얇은 부위를 반대로 겹쳐 높이를 같게 만들기

① 나무젓가락을 최대한 입 안쪽으로 넣어 윗어금니에 붙여줍니다.
② 그 상태에서 거울을 보고, 아래턱의 위치를 똑바로 맞추어 젓가락을 물어줍니다.
③ 양어금니에 힘을 주어 6초간 물었다가 풀어줍니다.
④ 물었다가 풀어주는 것을 3분 진행하는 것을 한 세트로 하루 3~4세트

=> 너무 꽉 깨무시면 절대 안되고, 턱에 약간 힘이 들어간다 싶은 정도

틀어진 턱관절위치 개선과 함께 턱관절을 강화 시키는 운동!

턱 넣기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① 턱은 손으로 눌러 안으로 밀어 넣어주세요.
② 정수리를 천장방향으로 누가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머리의 위치를 잡아주세요.

주걱턱인 분들은 대개 턱이 앞으로 나가면서 이마는 뒤로 밀리기 때문에 안면골격이 점점 벌어지고 평면화 되는 방향으로 변형되기 쉽다고 해요.

그래서 머리자세에 신경을 써주셔야 변형이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음!

※ 앉아있거나 서 있을 때는 물론이고, 누워있을 때에도 턱을 안으로 당기는 것이 습관이 될수 있도록 항상 신경 쓰기

출처 :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