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해도 바로 효과 봅니다” 전 세계 지루성 두피염 환자들이 극찬한 비듬균 싹~ 박멸하는 샴푸법(+레시피)

아스피린은 주로 감기몸살과 두통, 관절통 등 소염제로 사용되는 약입니다.

주성분은 버드나무 껍질 추출물인 ‘아세틸 살리신산’이며, 기원전 1500년부터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인류와 함께한 약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아스피린을 으깨 샴푸처럼 감으면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아스피린 으깨 샴푸처럼 사용하면?

지루성 두피염은 쉽게 치료할 수 없는 고질병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스피린은 지루성 두피염(비듬)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MAYO CLINIC에 따르면 아스피린에 함유된 살리실산 성분은 두피 수분 균형을 맞추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준다고 합니다.

또, 두피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고 영양분 흡수되도록 도와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비듬 샴푸의 주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피린 사용방법

1) 아스피린 헤어트리트먼트

아스피린 3알을 으깨고 샴푸 30g과 섞어 샴푸할 때마다 사용하면 됩니다.

구석구석 두피 마사지를 하듯 머리를 감고 영양분이 흡수될 때까지 5분간 기다렸다가 헹구면 됩니다.

2) 아스피린 가루

아스피린 2알을 으깨 가루로 만든 다음 가볍게 샴푸를 해서 머리의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런 다음 아스피린 가루를 머리에 바르고 마사지 하듯이 손끝으로 5분 정도 마사지해줍니다.

물로 깨끗이 헹구고 찬 바람이나 미풍으로 머리를 구석구석 말려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