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퍼즐이 맞춰진 기분..” 척추(허리)부터 경추(목)까지 어긋난 골격 맞춰주는 신통한 요가 자세

0
498

컴퓨터나 휴대폰을 보기 위해 어깨를 웅크리고 목을 정면으로 쭉 뺀 채 앉은 자세를 우리는 흔히 거북목이라고 부릅니다.

거북목은 일자목 증후군과 함께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목과 어깨 결림, 심하면 디스크까지 유발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특히 장시간 컴퓨터를 보며 작업을 하는 회사원들이 주로 이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업무에 집중할 때는 모르다가 집에 가면 어깨가 결리고 목이 뻐근한 증상을 호소하기 때문에 심하면 잠을 설치기도 하는데요.

‘의학채널 비온뒤’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자목과 거북목을 예방해줄 수 있다며 ‘물고기 변형 자세’를 소개했는데요. 물고기 변형 자세는 컴퓨터 사용이 잦은 직장인들을 위한 자세라고 합니다.

목 통증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세라고 하오니, 혹시라도 목 통증 때문에 고통을 호소 하고 계신다면, 한 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물고기 변형 자세

①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서 쭉 편 상태로 자리에 바르게 누워서 시작합니다.

② 발등을 누르고 팔꿈치를 세운 상태로 겨드랑이에 밀착시켜 줍니다.

③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내면서 가슴을 위로 끌어올리고 정수리는 바닥으로 내려놓습니다.

④ 두 손을 가슴 앞에서 합장한 후 팔을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⑤ 내쉬는 숨에 복부에 힘을 주면서 두 다리로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 10초간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⑥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와줍니다.

이 ‘물고기 변형 자세’는 조회수를 무려 250만 가까이를 기록했는데요. 조회수만 봐도 얼마나 많은 직장인 분들께서 목 통증을 호소하고 계시는지 알 것 같습니다.

처음엔 힘들겠지만, 꾸준히 연습하시다 보면 목은 물론 어깨 주변 그리고 등까지 시원해지는 것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출처 : ‘의학채널 비온뒤’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