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이 쉽길래 따라 해봤더니..” 못생기게 솟아오른 승모근이 5분 만에 예쁜 일자 어깨된 교정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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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뜩 뭉친 승모근을 제거해 예쁜 직각 어깨를 즉시 만들어준다는 5분 마사지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몇 해 전, 뷰티 유튜브 채널인 ‘DAISY 데이지’에서는 승모근이 마법처럼 사라진다는 5분 마사지 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소개된 마사지 팁은 필라테스 및 마사지 관리 팁을 응용한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잔뜩 뭉친 승모근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오늘 소개한 마사지 팁을 따라 해 보길 바랍니다.

단, 마사지의 효과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히 매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TEP 1

첫 단계는 조여있는 안쪽 근육을 풀어줍니다.

이 근육은 평상시에 많이 뭉쳐 있는 근육이기 때문입니다.

마사지하기에 앞서 마찰을 줄이기 위한 바디 크림을 준비해 승모근에 발라줍니다.

그다음 팔과 가슴 사이에 뭉친 근육을 바깥쪽으로(위에서 아래로) 밀어내듯 20회 마사지합니다.

만약 이 근육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근육이 뭉쳐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느껴지더라도 꼭 풀어줘야 합니다.

STEP 2

두 번째 단계는 본격적인 승모근 근육을 풀어줍니다.

한쪽 팔을 쭉펴서 올려줍니다. 그다음 귀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부터 쇄골 부분을 따라 승모근 뒤쪽까지 10회 이상 쓸어내리며 마사지합니다.

STEP 3

세 번째 단계는 STEP 1, 2를 반복합니다.

마지막 스트레칭을 하기 전에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마사지합니다.

STEP 4

네 번째 단계는 스트레칭 단계입니다.

두 손을 뒤로 맞잡고, 어깨를 쭉 폅니다. 그 상태에서 목을 꼿꼿이 세우고 검지 끝이 바닥을 향하도록 어깨를 끌어내려줍니다. 이 동작을 천천히 반복하며 스트레칭해 줍니다.

※ 스트레칭 시 머리를 앞으로 숙이거나 어깨를 들어 올리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