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200% 보장함..” 친구가 브록레스너냐고 놀렸는데 ‘이것’ 따라하고 승모근 뿌시고 제니 어깨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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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 핏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는 정말 키부터 팔다리의 길이 그리고 비율까지 정말 여러가지가 있지만, 의외로 옷 핏을 완성하는 것은 어깨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승모근 없이 일직선으로 뚝 떨어지는 직각어깨의 소유자라면 같은 옷을 입어도 그 옷이 훨씬 더 예뻐보이는데요.

직각어깨는 타고나는 것 같지만, 사실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Itsha 잇샤’ 채널에서 하루 5분 승모근을 없애고 매끈한 어깨라인을 만들 수 있는 스트레칭법을 소개했습니다.

① 먼저 간단하게 어깨를 10번 으쓱으쓱 하면서 풀어주세요.

② 그 다음 앞뒤로 어깨를 각각 5번씩 돌려주세요.

자기 자신과의 약속

– 잠자기 전 5-10분

– 매일매일 꾸준히 한달

– 각 파트별 10초씩 3세트

매일 꾸준히 잠자기 전 5-10분 정도 한달만 해주셔도 눈에 띄게 달라진 승모근과 목이 길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는 거 아시죠?

③ 왼쪽팔을 어깨에서 최대한 멀리 뻗어서 누가 밑으로 잡아당긴다는 생각으로 쭉 뻗어주시고 고개는 반대방향으로 늘려주세요.

④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누가 밑으로 잡아당긴다는 생각으로 쭉 늘려주시고 고개는 반대방향으로 옆으로 늘려주세요.

  • 각각 20초씩 진행 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위 동작을 하다보면 승모근과 이어지는 목라인이 굉장히 당긴다고 하는데, 참으셔야 한다고 해요.

⑤ 왼팔을 뒤로 45도 보내고 고개는 반대방향 45도로 돌려서 머리와 팔을 반대방향으로 쭉 늘려주세요.

⑥ 반대 고개도 같은 원리로 서로 늘려주세요. (대각선)

  • 각각 20초씩 진행 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 동작 또한 승모근과 이어지는 목라인이 굉장히 당긴다고하는데, 그 고통을 참고 쭉 당겨주셔야 한다고 해요.

⑦ 두 손을 승모근 부분에 대고 아래로 힘껏 당기면서 고개는 하늘을 봐주세요. (15초 정도)

⑧ 같은 원리로 해주시되 고개 하늘 본 상태에서 입을 열었다 닫았다 해주세요.

  • 입 열었다 닫았다 10번 (천천히)

⑥번 까지는 승모근 운동, ⑦번 부터는 승모근과 이어지는 목라인을 정돈해주는 운동

마지막으로 승모근을 풀어주는 작업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승모근과 목이 연결된 부분을 꾹꾹 눌러주며 마사지 하듯이 풀어주시면 됩니다.

  • 자신의 기호에 맞게 꾹꾹 눌러줘도 되고, 주물러줘도 된다고 해요.
  •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주물주물 풀어주세요.

유튜브 ‘Itsha 잇샤’ 채널에서 소개한 스트레칭법은 이렇게 총 8가지 동작으로 자기전에 3세트씩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꾸준히가 관건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은 자기 전에 5분에서 10분정도 3세트씩 꾸준히 해주시면 정말 확실히 달라진 변화를 느끼실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당장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Itsha 잇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