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지을 때 ‘이것’ 넣어먹으면 보약보다 더 좋습니다! l 보약보다 좋은 음식 5

우리가 주로 먹는 흰쌀밥은 도정 과정 중에 영양소가 풍부한 겨와 눈이 제거되어 영양소 함량이 매우 적습니다. 흰쌀밥만 먹을 경우 혈당이 오르고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다른 곡물과 함께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5가지 곡물은 밥을 지어 먹을 때 넣어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고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곡물입니다. 비싼 돈을 주고 보약보다 훨씬 더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약

1. 보리

보리는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 대사질환의 발병위험을 낮춰줍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 변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칼로리는 흰쌀과 비슷하지만 포만감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게 만들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2. 현미

최근 현미에 대한 연구들이 속속히 발표되고 있습니다. 현미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무기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만성피로를 예방에 도움을 주는 리놀레산을 포함하고 있는데 동맥경화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성분입니다. 다만, 흰쌀보다 거칠기 때문에 처음 섭취하는 분들은 충분히 물에 불린 다음에 밥을 지는 것을 권장하며 조금씩 섭취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3. 귀리

귀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귀리 3g씩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심장질환의 발병위험이 23%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 풍부한 섬유질이 체지방 감소와 변비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수수

당뇨 예방에 도움된다고 알려진 수수는 글루코스와 인슐린의 수치를 떨어트려 혈당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수수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성을 무려 50% 이상 억제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위장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한다고 적혀있으며 단백질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5. 차조

차조는 티아민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기억력을 향상시켜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를 비롯해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곡물입니다. 또, 피부 속 손실을 막아주는 니아신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이처럼 오늘 소개한 5가지 곡물을 밥 지을 때 넣어 먹으면 보약보다 더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 피곤함이 몰려오거나 무기력하시다면 오늘 소개한 5가지 곡물을 넣어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